1탄: 피그마와의 첫 만남😵‍💫

2024. 7. 27. 23:37디자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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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lectric~

Electric Shock!

🤪

 


 

 

피그마(Figma)를 처음 접했을 때

그 신선한 충격은 아직도 잊을 수 없다.

하드코딩과 포토샵으로 디자인 작업을 해온

나에게 피그마는 마치 새로운 세상과도 같았다.

 


 

 

나름 나의 스페이스 공간. 지운것도 몇개 있는데 피그마는 데스크톱 앱도 있다는 사실.

 


 

웹 기반 툴이라는 점에서

일단 설치가 필요 없고,

브라우저만 있으면

바로 작업할 수 있는 점이

얼마나 편리한지!

게다가 작업을

클라우드에 저장하니,

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해져

작업 환경의 유연성도 높아졌다.


 

가장 큰 매력은 역시 실시간 협업 기능이었다.

팀원들과 동시에 작업하면서

수정 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

반영할 수 있다는 건,

그동안 내가 얼마나 비효율적으로

일하고 있었는지를 깨닫게 해줬다.

예전에는 PSD 파일을

메일로 주고받으며

수정점을 이야기해야 했지만,

피그마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었다.

바로 수정하고, 댓글을 달고,

서로 의견을 나눌 수 있으니

프로젝트 진행 속도가 훨씬 빨라졌다.

 

 

그리고 피그마의

벡터 네트워크 기능은

좀 쿨하다 생각이 든다.

 

기존의 벡터 툴과 달리,

점을 찍고 연결하는 방식이

아니라 어디서든

선을 자유롭게 추가하고

수정할 수 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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덕분에 복잡한 형태도

쉽게 그릴 수 있었다.

처음엔 조금 낯설었지만, 익숙해지니

이보다 더 유연한 툴이 없다고 생각든다..

 

아직 약간 헤메이는 중인데 나와 같이 헤멜 사람은 구독을 부탁드리며...

 

역시 새로운 툴은 사용해봐야

그 진가를 알 수 있는 법이다...

 

아직 나도 서툴긴 하지만,

대략적으로 작업일기를 이 블로그를 빌어

써내려가보자 한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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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만 따라오세요! 라고 말하긴 힘들어도

조금이나마 새로운 툴을 시작하는

고인물 프론트엔드 개발자들이

편리해지길 내심 기원하며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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